정폴블로그

환영합니다

동유럽여행 폴란드,항공권 특가로 싸게사는법과 가볼만한 곳은?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꼭 가보고 싶어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유럽여행인데요. 유럽은 우리나라의 환경과 다르며,

건물들이 상당히 이국적이고, 세계사의 중심지였던만큼 다양한 문화유산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유럽여행을 계획하는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동유럽을 이야기할까합니다.

특히 폴란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있는 토룬시와 1,2차세계대전등으로 인한

유적지가 상당히 많은 곳으로 많은 분들의 버킷리스트에 올라와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이런 폴란드 여행 가볼만한 곳과 항공권 특가로 싸게사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항공권 특가

#. 동유럽여행 폴란드, 이것만 기억하고 갑시다.

 

여행계획을 짜실때 가장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은 다음과 같은데요.

 

  • 내가 여행할 날과 그때 그나라의 날씨
  • 언어적 격차와 물가
  • 가볼만한 곳과 내가 묵을 숙소의 특징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위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라고 생각될 정도인데요.

일단 내가 여행해야할 날에 해당되는 그 나라의 날씨가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나라는 여름인데, 그나라는 겨울일 수 있거든요. 아무생각없이 여름옷만 챙겨갔다가

겨울날씨여서 어쩔수 없이 겨울옷을 구입하거나 하는 등의 낭패를 볼 수 있기때문에 날씨체크는 필수 입니다.

 

두번째로 언어적 격차와 물가 등을 고려해야하는데요. 일단 해외로 나가면 한국어를 사용하는 곳은

거의 없다고 봐야하기때문에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외국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중요합니다.

물론 요즘엔 번역기나 회화책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그래도 직접 알아듣는 것과는 차이가 있겠죠. 특히 물건을 살때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면

바가지를 쓰는 등 다양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물가 또한 상당히 중요한데요. 물가를 고려하지못하고 환전을 하게되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경비가 떨어지는 상황만큼 안좋은 상황은 없지만 국내보다는 해외에서가 더 큰 낭패라고 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가볼만한 곳과 내가 묵을 숙소의 후기같은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로 나가는 주 목적은 바로 그 나라의 관광지를 둘러보는것이 아닐까요?

그렇기때문에 사전에 조사를 철저히해서 짧은 기간이지만 합리적으로 잘 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여유있게 즐기시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무계획도 좋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그렇게 여행을 하게되면

후회가 조금 남기때문에 항상 여행계획은 사전에 짜고 출발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묵을 숙소의 후기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저는 중경삼림이라는 영화를 상당히 감명깊게 봐서 홍콩여행을 다녀왔었는데,

영화속 청킹맨션에 매료되어 그곳에 숙소를 잡았는데, 아.. 후기를 볼걸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영화에 대한 환상이 깨지는 순간이었습니다 ^^;;

 

오늘 이야기할 폴란드의 기후는 냉대습윤기후에 속해,

연평균 7 ~ 10도로 겨울에는 최저기온 영하 21도 여름에는 최고기온 34도 정도로 우리나라와 비교해보았을때

조금 더 춥고 조금 더 덥다고 할 수 있겠네요. 언어는 폴란드어를 사용하는데, 이 언어거 상당히 어려운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젊은 층들은 영어를 그럭저럭 하는 편이고, 독일어도 잘 통하는 편이라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일단 직항비행편이 없기때문에 1회 이상 경유해야하는 데요. 약 항공시간은 14시간 ~ 15시간 정도 걸리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나라가 어느정도 크기가 있기때문에 한번에 다 돌아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많이 추천을 하는 곳은 5곳으로 압축 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브로츠와프 입니다.

 

이곳은 남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20세기 초에 상당히 번성한 도시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기업의 이름을 본뜬 거리도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바르샤바 입니다.

 

바르샤바는 수도입니다.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여행할때 수도인 서울에 많이 오듯이

우리도 여행을 할때 가장 많이 가는 곳이 각 나라의 수도인데요.

1980년 구시가 광장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세번째로 자코파네 입니다.

 

이곳은 대표적인 휴양도시로 많은 유럽인들이 겨울 바캉스를 즐기러오는 곳이며,

폴란드 내에서 보기힘든 산악지역을 자랑하며, 이곳의 호수인 모르스키에 오코는 윌스트리트 저널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5곳 중에 한곳이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번째로 토룬 입니다.

 

지동설을 주장했던 학자 코페르니쿠스의 고향으로 유명한 이곳 토룬은 그의 동상과 기념품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그의 생가를 가볼 수도 있으며 구시가지 역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포즈난 입니다.

 

이곳은 르네상스 양식으로 지어진 오래된 건축물과 골목길 등등이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멀지않은 곳에 말타호수라는 곳이 있는데, 매년 여름에 카약대회가 열리는 호수로

상당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요 5가지 도시들 이외에도 다양하게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인 만큼, 여행계획을 꼼꼼하게 짜셔서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동유럽 폴란드 겨울

#. 항공권 특가로 싸게사는 법은?

 

  • 스카이스캐너와 땡처리닷컴 등 항공권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
  • 알아본 항공권의 항공사에서 직접 결제를 한다.

 

항공권은 가장 특가로 싸게사는 방법은 역시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제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스카이스캐너와 땡처리닷컴이 가장 좋았고, 제 경험상 가장 특가로 싸게 살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스카이스캐너는 외국계 홈페이지이지만 상당히 현지화가 잘되어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알아보신 항공권은 가격비교사이트에서 결제를 하시는것이 아니라

직접 그 항공사의 홈페이지에서 결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왜냐하면 갑자기 일이 생겨서 환불을 하거나 취소를 하게되었을때 쉽게 처리가 가능하며 결제수단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폴란드 여행 가격

오늘은 동유럽여행 폴란드, 항공권 특가로 싸게사는 법과 가볼만한 곳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셔서 추억이 남는 두고두고 회자되는 그런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Updated: 2017년 10월 13일 — 12:47 오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정폴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