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폴블로그

환영합니다

신한생명 대출, 보험계약자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조건 및 금리)





신한생명은 신한금융지주회사의 계열사입니다.
그룹 내에서 같은 계열인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와 같은 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명보험회사이며 2016년 말 자산총액은 국내 7위 브랜드 가치는 3위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흥국생명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생명보험회사에서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다시한번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신한생명 대출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생명

  • 신한생명 보험계약 거래기간 1년 이상인 고객.
  • 신한생명 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승인된 고객.

일단 1년이상 보험계약을 진행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있다는 점 숙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년이상 보험계약을 진행중이라고해도 신한생명 신용평가시스템을 통과해야 합니다.

일단 아래의 조건은 대략 맞추셔야 부결날 확률이 적다고 생각되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등급 기준이상
  2. 연체기록이 없어야 함.
  3. 부채가 과다하지 않아야 함.

위의 3가지는 타 금융상품을 이용하실때에도 중요한 기준이 되는데요. 어느정도 지켜주셔야 부결날 확률이 적어집니다.
신용등급은 조건에 명시되어있는 경우도 있지만, 위와 같이 승인된 고객이라고 애매하게 되있다면,
대략 6등급 이상은 되어야 부결나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돈을 빌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만약, 7등급정도 되신다면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연체기록은 모든 금융상품을 이용할때 신용등급을 제외하고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따라서 연체기록이 남아있다면 매우 불리한데요. 그러므로 되도록 연체기록을 남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체기록은 엄청난 걸림돌이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기존에 부채가 있다면 그것또한 부결날 확률을 높여줍니다. 따라서 부채를 상환하시고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신의 소득대비 부채가 터무니없이 많다면 정부서민대출상품인 바꿔드림론도 신청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한생명 대출

신한생명 대출한도 및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도 : 최저 300만원 ~ 최고 3,000만원 ( CSS 결과에 따라 차등적용)
  2. 금리 : 최저 연 6.34% ~ 최고 연 13.0% (CSS결과에 따라 차등적용)
  3. 기간 :  1년. (만기 시 자동연장 약정 여부 및 신용도에 따라 자동연장이 가능합니다.)
  4.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로 CSS결과에 따라 차등적용되지만 조건이 그리 까다롭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한도는 꽤 넉넉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금리는 6.34 ~ 최고 13.0%로 마찬가지로 CSS결과에 따라 차등적용 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기간은 1년으로 다소 짧은 감이 있지만, 신용도에 따라 자동연장이 가능합니다.

위의 말은 곧 연체기록이 생기면 자동연장이 불가능 하다는 점. 다시한번 연체는 절대! 하시면 안된다고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둘의 차이점으로는 매달 납입하는 금액이 차이가 난다는 점인데, 만기일시상환은 매달 이자만 납부합니다.

하지만 원금을 상환하지 않았기때문에 만기일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에는 원금을 조금씩 상환하기때문에 만기일에 만기일시상환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감이 적습니다.
둘의 차이점 잘 숙지하셔서 이용하실때 자신의 상환능력과 경제상황을 고려하여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출절차는 일단 가까운 지점이나 융자콜센터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신용정보를 기준으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대출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증빙서류를 접수하면 심사를 하게 되고 조건에 부합되면 승인이 됩니다.

신한생명 신용대출
오늘은 신한생명 신용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1년이상 보험계약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다는 점 꼭 숙지하시길 바라면서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Updated: 2017년 7월 1일 — 10:34 오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정폴블로그 © 2017 Frontier Theme